한국에서 온라인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국의 시장성에 대한 불안한 마음이 클 것이다. 그래서 눈을 주변국가로 돌려 사업의 확장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형 회사와의 가격경쟁에서 우위를 점할수 없고 같은 아이템의 불특정 다수의 셀러들이 무한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넘치는 마케팅 광고 비용을 점점 감당할수 없는 현실.
온라인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고민일것이다.
따라서 눈을 해외로 돌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누구하나 제대로된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사람이 없고 믿을수 없는 회사들만 넘처나고 있으며 허위 과장 광고에 속아 돈만 날리는 사람들을 종종 보았다. 일본 진출의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개인의 노력으로 허허벌판에서 혼자 꾸역꾸역 앞으로 나가야 하는 답답상황이다.
혼자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드려 노력했지만 효과는 없고 제대로된 방법일까 스스로에게 물으며 진행을 하지만 자신도 그 답은 모르는...그렇기때문에 도중에 시도 하다가 포기하는 사람들이 대다수 일것이다.
한국에서 온라인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상품의 사입을 대부분 중국에서 하고 있으므로 자신이 공장을 만들어 중국에서 상품을 생산하여 한국이나 기타 국가에 상품을 수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굳이 중국 진출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상품을 중국 혹은 한국에서 조달 혹은 생산 하여 동남아나 일본 진출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다.
일본에 오래 거주 하였고 나 또한 온라인 사업과 마케팅을 업으로 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혹은 일본에 진출을 먼저 시작했던 사람으로써 앞으로 일본 시장에 대해서 면밀하게 살펴보고 일본 시장의 장점과 단점, 아이템 찾기, 마케팅의 방법등을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며
실패의 확률을 줄이고 한국에서의 사업의 유지와 일본 시장 진출의 두가지 방향에 대해
고찰해보며 일본 진출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하고자 한다.
한국과 비슷해 보이지만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는 일본 시장에서 내가 한국에서 유지하고 있는 아이템이 과연 먹힐것이냐? 또 내가 가지고 있는 상품으로 일본의 진출을 하는 방법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일본 마케팅의 방법은 어떻게 해야되며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한국과 일본이 지금의 처럼 혼란한 정세와 무역갈등 등 많은 이해관계가 얽힌 갈등을 겪고 있는 지금 이 상황에서 과연 일본 진출은 괜찮은것일까?
기업이 아닌 개인의 입장에서 겪은 수많은 연구와 시도의 노하우를 모두 가르쳐 드릴수는 없다. 하지만 최소한의 방향성에 대한 제시의 글에 대해서는 꾸준히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일본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탑배우 스다 마사키, 야마다 타카유키 "한국 로맨스 드라마? 한국 배우 불쌍해" (0) | 2022.02.24 |
---|---|
도쿄 증시, 러시아, 우크라이나 정세 영향 대폭 하락 (0) | 2022.02.24 |
일 정부, 러시아 제재 "G7과 강한 대응" (0) | 2022.02.24 |
글로벌셀러를 위한 일본검색마케팅과 일본키워드마케팅 (0) | 2020.01.06 |
일본의 이커머스 플랫폼,일본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몰 (0) | 2019.12.16 |